[비즈&] 네이버-한국수자원공사, ESG 확산 업무협약 外

  • 작년
[비즈&] 네이버-한국수자원공사, ESG 확산 업무협약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네이버-한국수자원공사, ESG 확산 업무협약

네이버와 한국수자원공사가 'RE100 이행을 위한 공동개발과 ESG 가치 확산을 위한 기술 협력'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네이버는 수자원공사가 보유한 재생에너지 설비에서 생산된 재생에너지 직접 전력거래를 통해 사옥과 데이터센터 등에서 사용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수상태양광 등 대규모 재생에너지 개발 사업을 비롯해 다양한 협력 사업도 함께하기로 했습니다.

▶ KT, 아시아 커뮤니케이션 어워드 '올해의 통신사'

KT가 영국 텔레콤 전문 매체 '토탈 텔레콤'이 주관하는 '아시아 커뮤니케이션 어워드 2022'에서 올해의 통신사로 선정됐습니다.

5G 부문도 수상해 2관왕에 오른 KT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 통신 산업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KGC인삼공사 개발 전립선 건강 원료 기능성 인정

KGC인삼공사가 독자 기술로 개발한 '홍삼오일'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전립선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 원료는 전임상시험에서 전립선 비대 유발 성장인자 등을 조절해 전립선의 무게와 두께를 감소시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롯데홈쇼핑 벨리곰,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서 대통령상

롯데홈쇼핑의 자체 캐릭터 '벨리곰'이 2022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대통령상을 받았습니다.

벨리곰은 2018년 롯데홈쇼핑 MZ세대 직원 대상 사내 벤처 프로그램에서 탄생해 독자 브랜드로 급성장했습니다.

롯데홈쇼핑은 향후 애니메이션 제작, 글로벌 협업을 통해 해외 진출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 BGF리테일, 손흥민 선수 부친 클럽에 축구발전기금

BGF리테일이 손흥민 선수 부친인 손웅정 감독이 운영하는 손축구아카데미에 축구발전기금 1억원을 전달했습니다.

BGF리테일은 지난달 손흥민 선수를 CU 편의점 공식 모델로 발탁한 데 이어 향후 미아, 학대 아동 예방을 위한 안전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올해의_통신사 #벨리곰 #BGF리테일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