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여사와 사진 찍었다고…野지지자들, 조규성에 악플

  • 작년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20~19:00)
■ 방송일 : 2022년 12월 9일 (금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구자홍 동아일보 신동아팀 차장, 김근식 전 국민의힘 비전전략실장, 박성민 전 청와대 청년비서관,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김종석 앵커]
우스갯소리이지만, 윤 대통령의 발재간은 그리 좋지 않은 것으로. 볼 트래핑까지 선보였고 선수들의 꺾이지 않는 마음이 큰 울림을 줬다. 이렇게 영빈관 만찬을 어제 함께한 윤석열 대통령 부부와 우리 축구 국가대표팀인데요. 그런데 구자홍 차장, 어제 저 현장에서 볼 트래핑도 해보고 여러 윤 대통령이 오랜만에 이제 밝은 모습도 연출을 했지만, 여러 메시지를 전할 때 조금 울컥한 모습도 있었다고 해요, 윤 대통령이?

[구자홍 동아일보 신동아팀 차장]
네. 그러니까 이제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들 대표해서 사실 우리 대표팀을 환영하고 이렇게 따뜻한 밥 한 끼를 대접한 것 아니겠습니까? 모든 국민들이 같은 마음이었을 겁니다. 아마 대표, 국민으로서 아마 윤 대통령이 대표단을 맞이했다. 이렇게 볼 수 있을 것 같고요. 아마 이제 울컥했던 것은 그 선수단이 어려운 조건에서도 끝까지 최선을 다한 그 모습, 이것을 이제 회상하면서 약간 조금 목소리가 조금 잠기는 그런 일도 있었다고 합니다. 저 자리에 많은 국민들이 참여할 수는 없었지만, 아마 같은 마음으로 대표단을 환영하고 또 고마움을 표하고 그런 자리가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