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LH, 반지하 매입임대 시설개선 착수 外

  • 2년 전
[비즈&] LH, 반지하 매입임대 시설개선 착수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H, 반지하 매입임대 시설개선 착수

한국토지주택공사 LH가 저지대 반지하 매입임대주택 입주자를 위해 '침수피해 경보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우선 지하 바닥에 물이 차오를 때에 대비해 침수경보 장치를 달아 입주민이 '대피 골든타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입니다.

또 우수·오수 배관 관로를 점검하고 이동식 배수펌프 작동상태, 모래주머니·삽 등 수방자재 확보 상태 등을 확인·보완할 계획입니다.

▶ '2022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개막

한국전기안전공사가 오늘(2일) 서울 여의도에서 '2022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올해로 25회째인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전기안전공사가 주관합니다.

행사에는 박일준 산업부 차관과 임해종 공사 사장, 여야 의원들이 참석했으며 전기재해 예방 공로자들에 대한 포상이 진행됐습니다.

▶ 네이버, 스마트스코어 아마추어 골프리그 후원

네이버가 아마추어 골퍼 대상 전국 리그 형태 대회인 '제1회 스마트 스코어 아마추어 골프리그'를 후원합니다.

총 3억원 상당 상금과 부상이 걸린 이번 대회는 오는 5일부터 11월 18일까지 진행됩니다.

순수 아마추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참가를 원하면 네이버 N골프 페이지와 골프 플랫폼 스마트스코어 애플리케이션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 CJ대한통운-해양진흥공사, 항만물류 인프라 제고 협약

CJ대한통운이 한국해양진흥공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외 항만 물류 인프라 경쟁력 제고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양사는 국내외 항만물류 인프라 사업에 대한 정보 교환 및 사업 기회 발굴, 프로젝트 사업성 검토, 국내 중소 수출입 기업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발굴 등에서 협력할 예정입니다.

▶ BBQ 창사 27주년…"세계 최대·최고 프랜차이즈 될 것"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창사 27주년을 맞았습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경기 이천 소재 자사 교육시설 '치킨대학'에서 열린 창사 27주년 행사에서 가맹점주와 임직원들에게 "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거듭나자"고 독려했습니다.

윤 회장은 정승욱 신임 CEO를 비롯해 최근에 새로 영입한 임원들을 소개하며 전문경영인 체제로 조직을 개편한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 #CJ대한통운 #해양진흥공사 #BBQ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