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길 인터뷰] '서울 팝콘', 월드 오브 캐릭터 선보인 라인업 눈길

  • 2년 전
[출근길 인터뷰] '서울 팝콘', 월드 오브 캐릭터 선보인 라인업 눈길

[앵커]

대한민국의 새로운 팝 컬쳐 컨벤션인 '2022 서울 팝콘'이 오는 28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핑크퐁, 아기상어 등 다양한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영화 '극한직업' 이병헌 감독과의 토크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눈길을 끄는데요.

오늘은 주관사인 엑스포럼 김준호 본부장을 만나 관련 이야기 나눠봅니다.

현장에 나가 있는 이민재 캐스터 나와주시죠.

[캐스터]

출근길 인터뷰입니다. 오늘은 김준호 본부장과 함께 이야기 나눠봅니다. 안녕하십니까?

[김준호 / 엑스포럼 본부장]

안녕하십니까?

[캐스터]

먼저 서울 팝 컬쳐컨벤션, 이른바 서울팝콘이 지금 개막을 했는데요. 혹시 전반적인 개요부터 설명 부탁드립니다.

[김준호 / 엑스포럼 본부장]

서울팝콘은 전 세계적으로 우수서울을 인정받은 우리나라의 우수 콘텐츠와 글로벌 팝 컬쳐 콘텐츠들이 다양하게 전시가 되는 글로벌 문화 축제라고 말씀을 드릴 수가 있겠고요. 영화와 게임 그리고 음악 그리고 웹툰, 일러스트, 피겨까지 문화산업의 주요 콘텐츠부터 최근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NFT와 메타버스 등의 디지털 콘텐츠까지 진행이 되고 있고요. 직접 참여하시면 28일까지 체험하시고 경험하실 수 있는 기회가 마련이 되겠습니다.

[캐스터]

서울팝콘에서는 이전보다 더 확장된 전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고요.

[김준호 / 엑스포럼 본부장]

올해 총 26개 국에서 150여 개의 기업들이 참가를 하셔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주고 계신데요. 최근 앞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많은 관심들을 받고 있는 NFT와 메타버스에 더불어서 버추얼 휴먼 등의 참가가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서 처음 데뷔한 오마인드의 하나리와 수하, 그리고 하코스 벨지 등 다양한 버추얼 휴먼들의 참가를 확인하실 수가 있겠고요. 그리고 월드오브캐릭터관에서는 총 26개국에서 30여 개 캐릭터가 전시가 되고 있는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핑크퐁과 무민 그리고 스머프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전시를 하고 있으니까 참여해 보시면 좋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캐스터]

행사 첫날인 어제는 영화 극한직업을 만든 이병헌 감독과의 토크쇼도 진행이 돼서 눈길을 끌었는데요. 이거 말고도 할리우드 배우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고요.

[김준호 / 엑스포럼 본부장]

대중문화를 사랑하시는 팬분들을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를 했는데요. 아티스트 작가분들의 다양한 작품들을 관람하실 수 있는 아티스트 엘리와 NFT 작품들이 전시되는 NFT특별관 그리고 인디게임을 직접 체험하실 수 있는 인디게임관이 상시 28일까지 운영이 되겠고요. 메인 스테이지에서는 어제 개막일 이병헌 영화감독님 스테이지를 시작으로 해서 권상우 배우와 효진 초이 안무가 그리고 주동근 오성대 웹툰작가 그리고 남도형 성우님의 스테이지 등이 진행이 되겠고요. 그리고 행사 마지막인 28일에는 예선을 거쳐서 본선에 진출한 17명의 코스플레이어들이 대결을 펼치는 얼티메이트 코스플레이 배틀이 진행이 되겠습니다.

[캐스터]

마지막으로 이번 행사를 통해서 서울팝콘이 추구하고자 하는 목표와 더불어서 우리 콘텐츠 시장의 미래는 어떻게 보시는지요.

[김준호 / 엑스포럼 본부장]

서울팝콘은 국가별, 장르별 제약 없이 다양한 세계 콘텐츠들이 무한 확장할 수 있는 플랫폼이자 글로벌 문화 축제로서 개최코자 노력해 나가겠고요. 이를 통해서 이러한 팝 컬쳐를 사랑하시는 팬들과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소통하고 네트워킹할 수 있는 자리로 자리매김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런 부분 토대로 우리나라에 관련 산업들도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캐스터]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김준호 / 엑스포럼 본부장]

감사합니다.

[캐스터]

지금까지 출근길 인터뷰였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