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지현장] 정치인생 건 유승민 "왜 경기도?…험지라서 나간다"

  • 2년 전
[1번지현장] 정치인생 건 유승민 "왜 경기도?…험지라서 나간다"

■ 방송 :
■ 진행 : 정호윤 앵커
■ 대담 : 유승민 전 국회의원

대권 도전 좌절 뒤 정계 은퇴까지 고려하다 지방선거 출마를 전격 선언했습니다.

6월 지방선거 최대 격전지로 떠오른 경기지사 출사표를 던진 유승민 전 의원 모시고 이야기 나눠 봅니다.

정계 은퇴까지 고민하셨는데 경기도지사 출마를 알리셨습니다. 최종 판단의 기준은 무엇이었습니까?

경기도에 지역 연고가 없는데 경기도에 출마하는 것을 두고 일각에선 비판의 목소리도 있는데요?

가장 가까운 사람들이 출마를 만류했다고 들었습니다. 특히 가족들이 반대했다고 하던데 어떻게 설득하셨습니까?

오랫동안 대구를 지역 기반으로 정치를 하셨습니다. 지역구가 있었던 대구의 발전을 위해 대구시장 출마하라는 권유도 많이 받으셨을 텐데, 대구를 떠나는 데 대한 아쉬움은 없으신가요?

경기도지사 출마 결심과 관련해 이준석 대표와 사전 교감이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사실상 보수 진영의 대선후보로 늘 손꼽히는 분인데 당내 경선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에 대한 부담은 없으신가요?

당 내에선 국회 부의장 출신의 심재철 전 의원과 재선의 함진규 전 의원이 경기도지사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당장 "경기지사 자리가 대권 주자들의 연습장이냐"는 비판까지 나왔습니다?

앞서 경기지사 출마를 선언한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표가 유승민 의원에 대해 "경제 운영을 직접 하기보다는 옆에서 평가, 비판, 훈수하는 역할이었다"고 견제구를 던졌는데, 어떻게 들으셨습니까?

민주당의 당내 경선도 무척 치열해 보입니다. 최근 경기도 지사 출마를 선언한 민주당 후보 중 주목하고 계신 예비주자가 있다면 누구인지 궁금합니다.

민주당 경기지사 후보군은 너나 할 것 없이 이재명 마케팅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십니까?

문재인 대통령과 윤 당선인의 다소 늦은 회동 지켜보셨을 텐데요. 회동 이후에도 신구권력 갈등이 여전해 보입니다. 가장 심각하다고 생각하시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경기도는 지난 대선에서 이재명 민주당 후보가 46만 표, 5.3% 포인트 앞선 곳입니다. 대선에 진 경기도 민심, 바뀔까요?

마지막으로 경기도민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