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한화생명, 메타버스로 재무 설계사 교육…업계 최초 外

  • 2년 전
[비즈&] 한화생명, 메타버스로 재무 설계사 교육…업계 최초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한화생명, 메타버스로 재무 설계사 교육…업계 최초

한화생명이 국내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공간에 가상 연수원 '라이프플러스 타운'을 선보였습니다.

'라이프플러스 타운'은 실제 한화생명 연수원의 원형 건물 이미지를 본떠 디자인됐으며,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재무 설계사(FP)들은 지난달 26일부터 이곳에서 영업 교육을 받았습니다.

▶ 이마트, 올림픽 '집관족' 겨냥 TV·먹거리 할인

이마트가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집에서 경기를 즐기는 이른바 '집관족'을 겨냥해 프리미엄 TV와 먹거리 할인 행사를 엽니다.

이마트는 삼성 QLED TV와 LG 올레드 TV를 연중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고, 튀김, 족발 등 간편식과 과일도 행사가격에 선보입니다.

이번 행사는 이번 달 16일까지 열립니다.

▶ 한샘, 라이브커머스 방송 확대…"온택트 판매 강화"

한샘이 올해 라이브커머스 채널 '샘라이브' 편성을 2배 확대해 비대면 접촉, 즉 '온택트' 인테리어 쇼핑을 강화합니다.

살면서 집을 고치는 '부분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을 늘리고, 가상현실 같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모델하우스 투어 등 콘텐츠에도 힘을 쏟을 계획입니다.

▶ 중고나라 첫 대규모 공개채용…상반기 100명

중고거래 플랫폼 중고나라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대규모 공개채용을 진행합니다.

소비자간 간의 거래인 C2C 커머스 비즈니스를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앱·검색 개발과 마케팅 등 12개 분야에서 상반기에 100명을 채용합니다.

중고나라는 입사자에게 기본급의 100%를 사이닝 보너스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 제네시스 전기차 무선 충전 시범 서비스 시작

제네시스가 서울 강남, 용인 수지 등 수도권 5곳에 전기차 전용 충전소를 열고 무선 충전 시범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거점마다 유선 충전기를 2기씩 설치하는 것 외에, 강남과 수지, 고양 전기차 충전소에는 무선 충전기를 1기씩 추가합니다.

제네시스는 제휴처와의 협력을 통해 무선 충전기를 75기까지 확대 구축할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