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라임] '이재명 캠프' 진성준 vs '윤석열 캠프' 전주혜

  • 2년 전
[뉴스프라임] '이재명 캠프' 진성준 vs '윤석열 캠프' 전주혜

■ 방송 :
■ 진행 : 성승환, 강다은 앵커
■ 출연 : 진성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선대위 을지로위원회 위원장, 전주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선대위 대변인

정치대담, 캠프 대 캠프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선대위 을지로위원회 진성준 위원장,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선대위 전주혜 대변인 함께하겠습니다.

진성준 의원, 김건희 씨가 허위 경력 기재 의혹과 관련해서 사과 표명을 했는데요. 한 언론 인터뷰에서 "언제 등판해야 할지 알려달라, 자신 있다"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듯한 모습이었는데, 입장이 바퀸 듯 해요? 이유가 뭐라고 보십니까?

전주혜 의원, 어제 윤석열 후보가 관훈토론회에서 "제 처의 대처가 부적절하다"는 발언을 했는데요. 혹시 윤 후보가 김건희 씨한테 얘기를 한 건가요?

진성준 의원, 지금 김건희 씨 허위 경력 기재 의혹이 연이어 제기되고 있는데요. 지금 가장 문제가 되는 게 뭐라고 보세요? 전주혜 의원님, 어떻게 들으셨어요?

전주혜 의원, 지금 민주당에서는 2013년 안양대학교에 제출한 이력서에도 허위 수상 경력을 적었다고 주장했는데요. 2004년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대상을 수상했다고 하지만 확인 결과 수상자 명단에 없고요. 같은 해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특별상 수상도 "회사 직원들과 같이 작업해서 경력에 넣었다"고 했지만, 확인 결과 김건희씨는 물론 당시 재직하던 회사도 수상 명단에 없다고 하거든요? 이 부분은 어떻게 파악하고 계십니까? 김건희씨 해명 관련 보도들이 나오면서, '당 차원의 대응이 부족했다, 후보 배우자에 대한 선대위 차원의 관리가 필요하다'는 지적도 있는데요?

진성준 의원,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김건희 씨 허위 경력 의혹과 관련해서 "우리가 대통령을 뽑는 거지 대통령 부인을 뽑는 게 아니다"고 말했는데요. 김 위원장의 발언, 어떻게 보셨어요?

전주혜 의원, 오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1본부장급 비공개회의를 소집했다고요? 김건희씨 등판과 관련해서 어떤 논의가 이뤄졌습니까? 부부 동반으로 일정을 진행하거나 방송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방법을 논의했다는 보도가 있던데, 맞습니까?

김건희 씨가 언제 등판할지가 관심인데요. 오늘 김건희씨가 공개 활동 시점에 대해서는 "아직 드릴 말씀이 없다"고 했습니다만 언제쯤 가능할 걸로 보세요? 민주당 정성호 의원은 선거가 끝날 때까지 등판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겠다고 얘기를 했는데요?

전주혜 의원, 이재명 후보의 최측근으로 선거대책위원회 총괄특보단장을 맡은 정성호 의원이 이 후보의 '전두환 공과' 발언을 두고 "부적절했다"라고 지적했는데요. 어떻게 보십니까?

진성준 의원은 정성호 의원의 발언, 어떻게 들으셨어요? 지금 당내에서도 전두환 성과 발언은 자제해야 한다는 문제의식이 있는 거죠? 당내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일부에서는 전두환 공과 발언 등과 관련해서 이재명 후보가 보수 표심을 향한 우클릭 행보를 보이고 있다고 보도하기도 하는데요. 실제 이런 우클릭 행보가 보수 표심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시나요? 진성준 의원께선 '우클릭 행보'라는 표현에 동의하시는지?

어제 이재명 후보가 선제적으로 제안한 '일상회복 긴급 멈춤'에 대해선 정부가 받아들이는 모양새를 갖췄습니다만 최근 전 국민 재난지원금이나 다주택자 양도세 일시 완화 등에 대해선 당정 간 엇박자가 노출된 게 아니냐, 당정은 물론 당·청 갈등이 고조되는 게 아니냐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어요? 오늘 청와대가 민주당에 '다주택자 양도세 완화 반대' 입장을 전달했는데요? 민주당 중진 이상민 의원이 "이재명의 민주당 아닌 민주당의 이재명"이 돼야 한다고 했는데요?

진성준 의원, 윤석열 후보가 "이재명 후보의 말 바꾸기는 심각하다. 하도 말을 자주 바꾸니 이제 국민은 이 후보가 콩으로 메주를 쑨다고 해도 믿지 못할 것"이라고 비판했는데요. 결국 이재명 후보의 신뢰성을 지적한 듯한 발언이에요?

전주혜 의원, 일부에선 "이재명 후보가 말 바꾸기를 한 게 아니라, '국민이 반대하면 하지 않는다'는 유연함을 강점으로 내세운 거다, 추진력에 흠집이 났을 뿐이다"라고 반박하기도 하는데, 어떤 입장이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