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큐브] 故손정민 사건 수사자료 공개…"범죄 혐의점 없어"

  • 3년 전
[사건큐브] 故손정민 사건 수사자료 공개…"범죄 혐의점 없어"


큐브 속 사건입니다. 큐브 함께 보시죠.

'WHAT'(무엇)입니다.

한강에서 숨진 채 발견된 고 손정민 씨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처음으로 공개 브리핑을 열고 중간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경찰은 아직 사건과 관련해 피의자로 입건된 사람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박주희 변호사, 김수민 시사평론가와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고 손정민 씨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중간 수사 결과를 발표했는데요. 아직 피의자로 입건된 사람은 없다는 건, 해당 사건과 관련해 범죄 혐의점이 발견되지 않았다는 의미인 거죠?

그런데 친구와 친구 부모의 전자기기를 지나치게 늦게 확보한 게 아니냐는 지적도 있었는데요. 이 점에 대해선 어떤 입장인가요?

또 눈에 띄는 점 중 하나가 경찰이 사건 관련 의혹들과 관련해 브리핑을 한 것뿐만 아니라 23쪽짜리 수사 자료를 홈페이지에 공개했습니다. 상당히 이례적인 일인데요. 이렇게까지 한 배경은 뭐라고 보십니까?

그럼 경찰이 공개한 수사 자료를 좀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그동안 손 씨와 함께 술을 마신 친구가 손씨와 함께 한강에 입수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었는데 이와 관련해 상반된 진술을 공개했어요?

하지만 손정민 씨의 유가족 측은 여전히 의혹이 해소되지 않았다는 입장입니다. 특히 친구 가족이 아침에 한강을 찾아 물가로만 20분을 왔다 갔다 했는데, 왜 그랬는지 해소가 안 됐다는 입장인데요. 그러면서 "경찰이 친구의 변호인만 사랑하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는 아쉬움도 드러냈어요?

이런 상황에서 해당 사건과 관련해 도 넘은 가짜뉴스가 온라인에 계속해서 퍼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엔 해당 사건과 관련해 대전경찰청장이 수사팀을 비판했다는 내용이 퍼졌는데요. 명백한 허위사실이지 않습니까?

경찰은 내사에 착수했다고 합니다. 대전경찰청도 해당 영상에 대해 "허위사실"이라며 추후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