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KT, 5G 중저가 요금제 출시…월 4만·6만원대 外

  • 4년 전
[비즈&] KT, 5G 중저가 요금제 출시…월 4만·6만원대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KT, 5G 중저가 요금제 출시…월 4만·6만원대

KT가 통신사 중 최초로 5G 중저가 요금제를 출시합니다.

월 4만원대와 6만원대 등 두 종류로, 4만원대 상품은 매월 5GB, 6만원대 상품은 매월 110GB의 데이터가 제공됩니다.

KT의 이번 요금제 출시로 SK텔레콤, LG유플러스 등도 5G 중저가 요금제를 내놓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 미국 판매 스마트TV 3대 중 1대는 삼성전자 제품

미국에서 판매된 스마트TV 3대 중 1대가 삼성전자 제품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의 한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올해 미국 스마트TV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32%로 1위였습니다.

특히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2위인 중국 TCL과 3위 미국의 비지오를 합한 것보다 더 높았습니다.

▶ 한국맥도날드, 2025년까지 친환경 포장재만 사용

한국맥도날드가 2025년까지 모든 포장재를 재생 가능한 친환경 제품으로 바꾸기로 했습니다.

또 모든 음료에 빨대 없이 마실 수 있는 뚜껑을 도입하고 포장재에는 천연 잉크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내년까지 배달용 오토바이도 모두 전기 오토바이로 교체할 예정입니다.

▶ 카카오페이 "영세 중소상공인 결재 수수료 인하"

카카오페이가 영세 중소상공인을 위해 결제 수수료가 낮은 별도의 수수료 체계를 마련합니다.

이르면 내년 초 적용될 것으로 보이며 수수료는 신용카드 수준까지 낮출 계획입니다.

현재 카카오페이는 연 매출 3억원 이하 영세가맹점에 최대 1.04%의 수수료를 받고 있습니다.

▶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안성 7일 문 연다

경기도 안성시 소재 복합 쇼핑몰 스타필드 안성이 모레(7일) 개장합니다.

스타필드 안성에는 창고형 할인점을 비롯해 오프 프라이스 매장 등이 입점하며 워터파크와 어린이 수영장, 실내놀이 체험 시설 등도 함께 들어섭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