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취구성] 문 대통령 "경제 전시상황, 3차 추경으로 내수활력 추진"

  • 4년 전
[녹취구성] 문 대통령 "경제 전시상황, 3차 추경으로 내수활력 추진"

국무회의를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가 불러온 경기 침체를 '경제 전시상황'으로 규정했습니다.

결정한 정책에 속도를 내고, 내수와 소비 진작을 위한 3차 추경에도 속도를 내자고 했는데요.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문재인 / 대통령]

지금부터가 본격적인 경제 위기 국면입니다.

2/4분기 경제성장률은 마이너스를 기록한 1/4분기에 비해서도 더 안 좋은 흐름이 예상됩니다.

그야말로 경제 전시상황입니다.

경제 전시상황인 만큼 정부는 위기극복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는 위기국가체계를 갖추어야 합니다.

비상경제회의에서 이미 결정된 사항들부터 집행에 속도를 더해주기 바랍니다.

긴급재난지원금도 국회에서 통과되는 대로 국민들께서 신속하고 편리하게 지급받을 수 있도록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3차 추경안도 실기하지 않아야 합니다.

빠르게 결정하고 빠르게 행동하는 정부로서 국민의 삶과 국가경제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방역과 일상을 공존해야 하는 시간이 다가옴에 따라 내수활력 대책도 준비하고 추진할 때가 됐습니다.

국민들은 방역 지침과 수칙을 지키면서 일상적 사회경제 활동을 시작할 것입니다.

처음엔 조심스럽지만 안정성이 유지되면 갈수록 활성화될 수 있을 것입니다.

특별히 전 부처에 당부하고 싶은 것은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한 한국판 뉴딜을 국가 프로젝트로 적극 추진해야하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강점을 살려 국내 기술과 인력을 활용한 디지털 기반의 대형 아이티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기획하고 추진하는 것을 검토해주기 바랍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