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정부, 개학 연기 여부 오늘 발표 예상 外

  • 4년 전
[AM-PM] 정부, 개학 연기 여부 오늘 발표 예상 外

이번 시간은, 오늘 하루의 주요 일정을 확인해보는 '보도국 AM-PM' 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확인해보시죠.

▶ 정부, 개학 추가 연기 여부 발표 전망

정부가 오늘(17일)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교 개학 추가 연기 여부를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오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개학 연기 방안을 논의한 뒤 국무회의 논의를 거쳐 최종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교육당국은 방역당국과 개학을 추가로 미루는데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추가 연기 기간은 2주가 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전국 각급 학교 개학은 두차례에 걸쳐 이달 23일로 미뤄진 상태입니다.

▶ 여야, 코로나19 추경 예산안 처리 시도 (국회)

국회는 오늘(17일) 본회의를 열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2020년도 제1차 추가경정예산안 처리를 시도합니다.

국회는 오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코로나19 추경안을 의결하고 이어 국회 본회의에 상정할 예정입니다.

여야는 사태의 심각성과 피해 구제의 시급함을 고려해 2월 임시국회 마지막 날인 오늘까지 추경안을 처리하기로 하고 심사를 진행해왔습니다.

▶ 이승택·정은숙 선관위원 후보자 청문회 (국회)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오늘(17일) 이승택, 정은숙 중앙선거관리위원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합니다.

청문회에선 후보자들의 자질과 도덕성, 전문성 등을 검증할 예정입니다.

두 사람 모두 대통령이 추천한 후보자여서 청문회 뒤 별도의 국회 인준절차 없이 대통령 임명으로 선임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현재 선관위는 선관위원 9명 가운데 4명이 임기가 만료돼 공석입니다.

지금까지 오늘의 주요 일정, 함께 보셨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