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與 탈당파 신당 명칭(가칭), '개혁 보수 신당' / YTN (Yes! Top News)

  • 6년 전
[황영철 / 새누리당 의원]
오늘은 신당 창당과 관련된 논의를 깊숙이 진행하였습니다. 이 내용의 결과에 대해서 몇 가지 결론이 내려진 부분이 있어서 여러분께 말씀드리겠습니다.

저희들 신당 가칭은 당분간 개혁보수신당으로 하기로 하였습니다. 우리 보수의 구심체로서의 역할 그리고 쇄신과 변화의 의미를 담은 명칭으로 개혁보수신당으로 하기로 하였습니다.

신당 추진위원회는 전략기획팀 등 7개 팀을 구성해서 운영할 겁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나중에 또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디지털정당을 통해 창당의 모든 과정을 공개하고 당명 수렴 등 국민 의견을 수렴해서 정당정책 등도 마련하겠습니다.

오는 27일 분당 선언 이후에 곧바로 원내교섭단체 등록을 할 것이며 이후에 의원총회를 소집해 원내대표를 선출하겠습니다.

오는 25일 오전에 정강정책 안에 초안을 마련해서 국민 여론수렴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저희들의 창당 시점은 1월 20일 전후가 될 것 같습니다.

설 전까지는 모든 창당 작업을 마무리하고 우리 설날 국민들에게 여러 가지 말씀들을 듣도록 해야 된다는 차원에서 설 이전에 창당작업을 마무리하기로 했습니다. 시도당 창당을 위한 위원장을 선임하고 발기인 및 당원 모집에 즉시 출발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제가 비상시국회의 모임에 대변인 역할을 지금까지 해 왔는데 여러분들께서 많이 도와주셔서 지금까지 잘 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이제 새로운 출발을 위해서 비상시국회의의 틀을 벗어야 된다라는 차원에서 사의를 표명했고 이제 신당 창당 준비 과정을 포함한 이후에는 새로운 대변인을 맡기기로 했습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는 훌륭한 오신한 의원이 대변인 역할을 맡기로 했으니까 앞으로 많이 도와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이후에는 신당추진위원장이신 정병국 의원님의 말씀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정병국 / 보수신당 창당추진위원장]
감사합니다. 그동안 여러분들께서 지켜보신 대로 드디어 신당 창당을 위한 막이 올랐습니다. 진정한 개혁보수를 지향할 수 있는 보수진영을 대변할 수 있는 그런 정당을 만들 것입니다.

저희들이 추진하는 정당은 모든 것이 투명하게 민주적으로 운영이 될 겁니다. 따라서 창당하는 과정 모두가 국민과 함께 한다 하는 원칙을 가지고 공개적으로 토론하면서 만들어갈 겁니다.

우리가 ...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61223095351173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