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석] 완도 '해양치유센터' 인기… 5월 축제도 풍성

  • 7일 전
[초대석] 완도 '해양치유센터' 인기… 5월 축제도 풍성


전남 완도 해양치유센터가 입소문을 타면서 힐링의 명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한편 국립난대수목원 조성 사업도 착착 진행되면서 파급 효과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바로 이틀 후엔 완도의 대표 축제가 열려 많은 방문객이 모일 것 같은데요.

신우철 군수 모시고 완도 소식 자세히 들어보겠습니다.

먼저 완도군의 역점 사업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지난해 말 국내 최초로 건립된 해양치유센터가 개관을 했습니다. 국내 최초라고 하니 더 궁금한데요. 어떤 시설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해양치유센터가 개관한 지 다섯 달 정도가 지났는데요. 이용객들의 만족도는 어떻습니까?

해양치유센터가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해양치유산업이 활성화되면 완도군에 많은 이점을 가져올 텐데요. 어떻게 전망하고 계십니까?

완도군은 수산 도시답게 해양치유산업과 더불어 전복과 해조류를 특화한 해양바이오산업도 육성하고 있습니다. 현재 어떤 사업들이 추진되고 있습니까?

전복과 해조류를 특화한 해양바이오산업을 추진할 만큼 완도 수산물은 품질이 좋기로 알려져 있는데요. 어떤 점이 좋은지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신다면요?

이틀 뒤에는 완도군의 대표 축제인 장보고수산물축제와 정원 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고요. 어떤 행사들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완도에 국립난대수목원이 조성됩니다. 사업을 통한 기대 효과 어떻게 전망하고 계십니까?

#완도 #해양치유센터 #국립난대수목원 #장보고수산물축제 #정원페스티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