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윤 대통령, 오늘 국무회의서 총선 관련 입장 발표

  • 23일 전
[AM-PM] 윤 대통령, 오늘 국무회의서 총선 관련 입장 발표

오늘(16일) 하루 주요 일정을 알아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죠.

▶ 10:00 윤 대통령, 국무회의서 총선 관련 입장 발표 (용산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오전 국무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총선 관련 입장을 직접 밝힐 예정입니다.

지난 10일 여당의 총선 패배 이후 윤 대통령이 처음으로 직접 발표하는 총선 관련 메시지입니다.

윤 대통령이 국정 쇄신 방향과 차기 국회와의 협력 방침 등을 밝힐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향후 인선에 대한 방침을 언급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 국민의힘, 당선인 총회…민주 '채상병 특검법' 압박 (국회)

국민의힘은 오늘 국회에서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 총회를 열고, 총선 참패에 따른 당 위기 수습 방안과 차기 지도부 구성 문제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채상병 특검법'의 다음 달 본회의 처리 방침을 재확인한 더불어민주당은 오늘 원내대책회의를 통해 여당에 국회 본회의 개최 일정 협의 등을 요구할 것으로 보입니다.

▶ '세월호 참사' 10주기…전국 곳곳 추모 행사 (안산·진도·목포 등)

세월호 참사 10주기를 맞아 희생자 추모 행사가 전국 곳곳에서 열립니다.

'세월호 참사 10주기 위원회'가 주최하는 기억식이 오후 3시부터 안산화랑유원지 제3주차장에서 열립니다.

이에 앞서 오전 10시 반에는 전남 진도군 동거차도 인근 해역에서 선상 추모식이 진행되고, 오후 2시 반에는 목포 신항에서도 추모 행사가 열립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