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삼성, 이건희 회장 3주기 앞두고 학술대회 개최 外

  • 7개월 전
[비즈&] 삼성, 이건희 회장 3주기 앞두고 학술대회 개최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삼성, 이건희 회장 3주기 앞두고 학술대회 개최

삼성이 고 이건희 선대회장 3주기를 맞아 추모 행사를 했습니다.

한국경영학회는 삼성글로벌리서치 후원을 받아 오늘(18일)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삼성 신경영 3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를 열었습니다.

학술대회에서 국내·외 석학들은 삼성의 신경영을 기술, 전략, 인재, 상생, 신세대, 신흥국 등 6개 각 분야에서 분석하고, 토론했습니다.

▶ 대우건설, 베트남 시각장애인에 1억7천만원 지원

대우건설이 베트남 현지 시각장애인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에 우리 돈으로 약 1억7천만원을 기부했습니다.

이번 기부금은 3년간 베트남 시각장애인들의 사회적응 프로그램 운영과 취업 지원, 물품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대우건설은 현재 베트남 하노이에서 첫 한국형 신도시인 스타레이크시티 개발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포스코인터, 전기차 구동모터코어 멕시코 공장 준공

포스코인터내셔널이 멕시코 코아우일라주에 구동모터코아 생산 공장을 준공했습니다.

작년 7월 공사를 시작한 제1공장은 6만3,925㎡ 규모의 부지에 조성됐습니다.

내년 상반기 착공하는 제2공장까지 가동되면 오는 2030년까지 연 250만대의 전기차 생산 체제를 구축할 것으로 포스코인터내셔널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 SK이노 후원 '발달장애인 음악축제' 해외 첫 공연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하는 제7회 '발달장애인 음악축제'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SK이노베이션 후원의 발달 장애인 음악축제는 장애인의 음악적 재능을 발굴하고 꿈과 희망을 키워주기 위한 행사로, 올해는 SK이노베이션 배터리 사업 자회사 SK온의 배터리 생산 공장이 있는 미국 조지아주에서 해외 첫 공연으로 열렸습니다.

▶ 현대엔지니어링, 벤틀리시스템즈 어워드 구조공학 부문 우승

현대엔지니어링이 싱가포르에서 열린 벤틀리시스템즈사 주관 '고잉디지털 인프라 어워드'의 구조공학 부문에서 우승했습니다.

고잉디지털 인프라 어워드는 인프라 디지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시상식으로, 현대엔지니어링은 자체 개발한 '토건 자동화 설계 프로그램'을 출품해, 인도와 일본 기업을 제치고 국내 최초로 해당 부문에서 우승했습니다.

#삼성 #대우건설 #포스코인터내셔널 #SK이노베이션 #현대엔지니어링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