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현대로템, 우크라 피난민 철도 운송…우크라 정부 사의 外

  • 7개월 전
[비즈&] 현대로템, 우크라 피난민 철도 운송…우크라 정부 사의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로템, 우크라 피난민 철도 운송…우크라 정부 사의

현대로템이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에 납품한 철도차량이 피난민들을 안전하게 대피시키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맡은 공로로 현지 정부로부터 감사의 의미를 담은 팸플릿을 전달받았습니다.

팸플릿에는 "현대로템의 철도차량이 지난해 봄 우크라이나 아이들과 어머니들을 위한 '생명줄' 중 하나가 됐다"며 감사하다는 문구가 적혔습니다.

▶ 현대차·기아 'R&D 협력사 테크데이'…신기술 포상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연구개발 경쟁력 확보를 위해 협력사들과 경기도 화성 롤링힐스 호텔에서 '2023 R&D 협력사 테크데이'를 열었습니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은 행사에서는 우수 협력사 기술 5건에 대한 포상과 소개 발표가 진행됐습니다.

▶ LG전자, ESG 친환경대전 참가…환경보호 생활가전 전시

LG전자가 오늘(11일)부터 환경부 주최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에서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생활가전을 선보입니다.

해양 생태계 보호, 탄소배출 저감, 자원순환 등 3개 주제로 전시공간을 꾸미고,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기능과 소재를 적용한 가전이 소개됐습니다.

▶ 카카오, 중소상공인 '단골 만들기 챌린지' 시작

카카오가 오늘부터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파트너 육성 프로그램 '단골 만들기 챌린지'를 시작합니다.

온오프라인 중소사업자 누구나 카카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 친구 1천명 만들기 미션에 성공한 상공인에게는 채널 메시지 발송 비용 100만원과 공식 인증패 등이 지급됩니다.

▶ 화성개발, 새 CI·BI…'HXD화성개발'·'THE PARK'

올해 창업 46주년을 맞은 화성개발이 새 CI와 BI를 공개했습니다.

기업정체성을 나타내는 새 CI는 'HXD화성개발'로 정해졌고, 최고의 품질 가치 추구라는 뜻이 담겼습니다.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한 BI는 'THE PARK'로 첨단과 자연, 감성이 함께하는 걸 담았습니다.

#현대로템 #테크데이 #LG전자 #카카오 #화성개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