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릭] 외국인 밀집 지역서 마약 유통·투약 외국인들 적발 外

  • 11개월 전
[핫클릭] 외국인 밀집 지역서 마약 유통·투약 외국인들 적발 外

▶ 외국인 밀집 지역서 마약 유통·투약 외국인들 적발

경북경찰청은 외국인 근로자 밀집 지역에서 마약사범과 불법체류자 68명을 검거하고 이 가운데 27명을 구속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향정신성의약품인 야바를 유통·투약한 태국인 43명과 한국인 2명 등 마약사범 45명, 그리고 불법체류자 23명입니다.

이들은 태국에 있는 총책이 한국인들에게 야바를 공급하면 태국인 지역 판매책들을 거쳐 태국인 전용클럽 등 외국인 밀집 지역에서 야바를 유통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마약을 구매한 태국인들은 모두 불법체류자로 외국인 밀집 지역에서 무리 지어 생활하며 원룸 등에서 집단으로 투약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오징어게임2' 임시완·강하늘·박성훈·양동근 합류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시즌2에 배우 임시완, 강하늘, 박성훈, 양동근이 캐스팅됐습니다.

넷플릭스 측은 이 네 명의 배우가 시즌2 게임의 새로운 참가자로 출연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다만 이들의 구체적인 역할 등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시즌 1에 나왔던 이정재, 이병헌, 위하준, 공유 등도 시즌2에 출연할 예정입니다.

▶ 그래미 "AI로만 만든 음악 부적격…수상 불가"

미국 최고 권위의 대중음악 시상식 그래미 어워즈가 인공지능으로만 만든 노래에는 참가 자격을 주지 않는 규정을 만들었습니다.

현지시간 16일 외신 보도에 따르면 그래미 어워즈를 주최하는 미국 음악가 단체 레코딩 아카데미는 개정 규정집에서 "인간 창작자들만 수상 자격이 있다"며 "인간의 저작물이 포함되지 않은 작품은 모든 부문에서 부적격"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지난달 아카데미 이사회의 결정에 따라 인간 창작자가 음악이나 가사에 '의미 있는' 기여를 했다면 AI 요소가 일부 들어간 경우는 참가 자격이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