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PM] BTS 진, 오늘 현역 입대…"배웅은 마음으로만"
  • 작년
[AM-PM] BTS 진, 오늘 현역 입대…"배웅은 마음으로만"

오늘(13일) 하루 주요 일정을 살펴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함께 보시겠습니다.

▶ 오늘 BTS 진, 오늘 현역 입대…"배웅은 마음으로만" (연천 신병교육대)

방탄소년단의 맏형 진이 오늘 입대합니다.

진은 오늘 경기 연천의 모 사단 신병교육대로 입대한 뒤, 5주간 훈련을 받고 일선 부대에 배치될 예정입니다.

소속사 측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팬들에게 현장 방문을 삼가고, 배웅과 격려는 마음으로만 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10:00 이태원참사 시민대책회의·유가족협의회 공동기자회견 (참여연대 아름드리홀)

참여연대와 민주언론시민연합을 포함해 174개 시민사회단체가 만든 '10·29 이태원 참사 시민대책회의'와 '이태원 참사 유가족협의회'가 오늘(13일) 기자회견을 엽니다.

지난 10일 공식 발족한 이태원참사 유가족협의회는 희생자의 명예 회복과 철저한 책임자 규명을 위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의 파면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 오늘 저녁 파울루 벤투 감독 출국…4년 4개월 동행 마침표 (인천국제공항)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 축구를 12년 만이자, 방문 대회 사상 두 번째 16강으로 이끈 파울루 벤투 감독이 오늘 포르투갈로 돌아갑니다.

세르지우 코스타 수석코치를 포함한 4명의 코치도 함께 돌아가며, 공항에서 별도의 인터뷰 등은 없을 예정입니다.

이로써 지난 2018년 8월 지휘봉을 잡은 벤투 감독은 4년 4개월간의 동행을 마치게 됐습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신새롬 기자 (romi@yna.co.kr)

#신병교육대 #이태원참사 #파울루_벤투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