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번지현장]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에게 묻는 정국 현안

  • 3년 전
[1번지현장]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에게 묻는 정국 현안

■ 방송 :
■ 진행 : 정호윤 앵커
■ 출연 :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

지난주 금요일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국민의힘 내부 교통정리는 끝나지 않은 모습인데요.

오늘 에선 부산 지역 5선, 조경태 국민의힘 의원과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어제 발표된 가덕도 특별법 통과 관련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 "잘못된 일이다"라는 응답이 53.6%로 과반을 넘었습니다. 신공항 수혜지역으로 분류되는 부·울·경 지역에서도 부정적인 응답이 긍정보다 높았는데요, 이 조사는 어떻게 봐야 할까요?

부산 지역구 의원이시지만 "대구·경북 신공항 특별법도 통과시켜야 한다"고 말씀하시기도 하셨습니다. 이유가 궁금한데요?

부산시장 선거에 나서 민주당 후보들은 "국민의힘은 TK당"이라며 공세에 나서고 있습니다. 가덕도 신공항 건설에 대한 당내 의견이 하나로 모아지지 않은 상황이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있어 국민의힘에 불리한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까요?

부산시장 재·보궐선거 경선을 치르고 있는 박형준 후보가 이명박 정부 국정원의 사찰 사실을 알고 있었다는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현재 각종 여론조사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지만, 사찰 의혹이 발목을 잡는다면 민주당에 승리를 내줄 수도 있습니다. 이 사안, 어떻게 털고 가야 한다고 보십니까?

김종인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내가 재보선 전에 사라질 수도 있다"는 의미심장한 발언을 했습니다. 그동안 김 위원장의 리더십에 대한 비판, 조기 전당대회에 대한 의견을 자주 피력하셨는데요. 이제 재·보궐선거까지 한 달가량 남았습니다. 굉장히 중요한 시기인데 조기 전당대회에 대한 생각은 변함없으십니까?

당내 최다선 의원 중 한 명으로 유력한 차기 당권주자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이 국민의 지지를 더 얻기 위해서는 당에 어떤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