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큐브] 신규확진 389명…다중이용시설 조건부 운영 재개

  • 3년 전
[뉴스큐브] 신규확진 389명…다중이용시설 조건부 운영 재개


국내 코로나19 3차 대유행이 확연한 감소 국면에 접어든 가운데 신규확진자 수가 300명대로 떨어졌습니다.

300명대로 떨어진 건 3차 대유행 초기단계였던 11월 25일 이후 54일 만의 기록입니다.

한편 오늘부터 헬스장과 노래방 등 일부 다중이용시설의 운영이 조건부 재개됐는데요.

자세한 소식, 백순영 가톨릭대 의대 명예교수, 김민하 시사평론가와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신규확진자 수가 지난해 11월 25일 이후 무려 54일 만에 300명대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어제 진단검사 수가 약 2만 6천여건이었는데, 평일 대비 절반 수준이었거든요. 300명대를 기록한 건 휴일 영향도 있다고 봐야겠죠?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으로는 여전히 2.5단계에 속해 있는데요. 만약 이번주 신규확진자가 꾸준히 줄어든다면 수도권의 경우 2주 뒤 단계 하향 조정도 검토될 것이란 기대도 나옵니다. 어느 정도까지 내려와야 하향 조정 검토가 가능할까요?

백신 관련 내용을 짚고 가겠습니다. 그간 경미한 부작용 사례만 보고돼왔는데, 최근 노르웨이에서 화이자 백신을 맞고 사망하는 사례가 나오면서 안전성 논란이 불거지고 있습니다.

사망자가 대부분 75세 이상이라는 점은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요?

특히 사망사례가 나오는 화이자 백신은 국내 도입도 예정된 백신이거든요? 우리나라는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