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클릭] 혜민스님 "모든 활동 내려놓고 수행기도 정진" 外

  • 3년 전
[핫클릭] 혜민스님 "모든 활동 내려놓고 수행기도 정진" 外

이 시각 누리꾼들에게 주목을 끌고 있는 기사 알아보는 핫클릭 시간입니다.

어떤 뉴스인지 살펴보겠습니다.

▶ "참회합니다" 혜민 스님, SNS로 활동 중단 선언

최근 부동산 소유 논란에 휩싸였던 혜민 스님이 어젯밤 늦게 SNS에 글을 올려 모든 활동을 중단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혜민 스님은 "출가 수행자로서 제가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세상에 불법을 전하려고 노력해왔다고 생각했지만, 저의 부족함으로 인해 많은 분들께 불편함을 드렸다"고 썼는데요.

이어 "오늘부로 모든 활동을 내려놓고 대중 선원으로 돌아가 수행기도에 정진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혜민 스님이 최근 한 방송에서 서울 도심 자택을 공개하면서 논란이 일었습니다.

▶ '말년 휴가' 반납 샤이니 최민호, 해병대 전역

해병대 복무 중 '말년휴가'를 반납하며 전역을 미뤘던 아이돌 그룹 샤이니 최민호가 어제(15일) 전역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휴가가 통제되면서 장병들은 평균 1개월간 전역 전 휴가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해병대 1사단 신속기동부대원인 최민호는 예정대로라면 10월 27일부터 전역 전 휴가를 간 뒤 이날 집에서 국방 의무를 마쳐야 했지만, 휴가를 반납하고 호국 훈련에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민호는 부대 앞에서 팬들을 향해 "이런 날이 오리라 상상하지 못했는데 많은 분이 기다려줘 감사드린다"며 "군인 본분을 다 마친 만큼 대한민국 청년으로서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는데요.

이어 해병대 경례 구호인 '필승'을 외치며 인사말을 마쳤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