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특보] 전 세계 코로나19 환자 "곧 100만명 넘어"

  • 4년 전
[뉴스특보] 전 세계 코로나19 환자 "곧 100만명 넘어"


코로나19 국내 신규 확진자가 89명 늘어나 총 9,976명이 된 가운데, 확진자 수가 당국의 기대와 같이 큰 폭으로 꺾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해외 확진 추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전 세계 확진자가 90만 명을 넘어서면서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요.

국내외 긴박한 상황, 이혁민 세브란스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교수와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백신은 워낙 시간이 오래 걸린다고 하는데 10년간 국비 2,100억 원, 물론 예산에 대한 지적도 많은 전문가분이 해주셨습니다. 이 정도면 충분하다고 봐야 될까요?

코로나19 국내 확진자가 어제 하루 89명 늘었습니다. 최근 하루 신규 확진자가 100명 내외로 발생하며 좀처럼 떨어지지 않고 있는데요. 국내 상황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수도권 환자는 이제 1,000명을 넘었는데, 의정부성모병원 등 대형병원에서 집단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확진자가 주로 발생했던 8층 외에도 다른 층에서도 환자가 나왔다는데, 감염경로를 추적하기 더욱 어려워진 것 아닌가요?

사망자가 급증해 냉동트럭에 시신을 방치하는 사례까지 등장했다니, 마음이 무거운데요. 현재 미국은 국가 전체로 봉쇄를 한 건 아닌 상황이거든요. 이런 가운데 빌 게이츠는 미국 전역을 봉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는데, 교수님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인도가 전국 봉쇄로 대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일자리를 잃은 수십만 명이 귀향하면서 지역 확산을 낳지 않을까 우려되는데, 현재 인도 상황 어떻게 보십니까?

아프리카 각국은 중국과 교류가 많아 '숨은 감염자'들이 산재해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하던데, 이 부분은 어떻게 보십니까?

아프리카 많은 국가들은 코로나19 진단이나, 치료를 위한 시설과 의료 수준이 열악해 일단 확산되면 피해를 걷잡을 수 없을 거란 우려도 있습니다? 현 상황에서 어떤 대비가 필요하다고 보십니까?

감염 취약계층을 선별 격리한 뒤 건강한 국민들 사이에 바이러스가 천천히 퍼지게 해서 대다수 국민이 면역력을 갖도록 하겠다는 취지인데요. 스웨덴의 집단면역 실험, 어떻게 보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