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연결] 정 총리 "방역지침 지키지 않은 시설에는 단호한 조치"

  • 4년 전
[현장연결] 정 총리 "방역지침 지키지 않은 시설에는 단호한 조치"

정세균 국무총리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조금 전 현장 연결해 잠시 들어보시겠습니다.

[정세균 / 국무총리]

앞으로 보름간 진행될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첫날입니다.

어제 정부가 종교시설, 체육시설, 유흥시설에 대해 보름간 운영을 중단할 것을 강력하게 권고했고 불가피하게 운영할 경우 지켜야 할 방역수칙을 보건복지부 장관에 행정명령으로 시달했습니다.

중앙부처가 감염병 예방법에 따라 행정명령을 내린 첫 사례로 코로나19와의 전쟁에서 승기를 잡겠다는 비상한 각오가 담겨져 있습니다.

이제 비상한 실천에 매진해야 할 때입니다.

지방자치단체에서는 해당 시설에 대한 점검을 강화해 주십시오.

지역 상황에 따라 필요하다면 학원, PC방과 같은 밀집시설을 추가로 관리해 주길 부탁드립니다.

방역지침을 지키지 않는 시설이 있다면 집회나 집합을 금지후보명령을 내리고 명령을 거치면 처벌하는 등 단호한 법적 조치가 이루어져야 하겠습니다.

정부의 방역을 방해하고 공동체에 위해를 끼치는 행위에 더 이상 관용은 있을 수 없습니다.

지자체에서는 우리 지역의 코로나19를 제로화하겠다는 의지로 역량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관계 부처는 소관시설이나 단체가 행정명령을 준수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지원해야 하겠습니다.

앞으로 중대본 회의에서는 지역별 시설별 실천상황을 매일 집중적으로 점검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코로나19와의 장기전에 대비해 튼튼한 생활 속 방역망을 구축하는 일도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은 유럽발 입국자 전체에 대한 진단검사가 시작되는 첫날이기도 합니다.

국내에서의 사회적 거리두기 못지않게 해외로부터의 유입 차단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관계 부처에서는 검역과 입국 후 자가격리 관리,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머무를 임시시설 확보 등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