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사드 잔여 발사대 4기 추가 배치 지시" / YTN

  • 7년 전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취임 이후 7번째 발생한 북한의 미사일 도발에 지금까지 가장 강력한 수위의 대응을 주문했습니다.

사드 잔여 발사대 4기의 추가배치도 미국 측과 즉각 협의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임성호 기자입니다.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새벽 국가안전보장회의, NSC 전체회의를 긴급 소집했습니다.

북한이 문 대통령 취임 이후 7번째 미사일 도발을 감행한 지 1시간 19분 만입니다.

[문재인 대통령 : 한미 당국의 초기 판단으로는 이번 도발이 ICBM급 미사일이라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정밀 분석 결과에 따라 북한이 상응하는 대가를 치르도록 강력한 조치가 있을 것입니다.]

1시간 동안 회의를 주재한 문 대통령은 취임 이후 가장 강력한 대북 대응 조치를 지시했습니다.

먼저, 경북 성주에 있는 사드 잔여 발사대 4기의 추가배치를 포함해 한미간 전략적 억제력 강화방안을 즉시 협의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북한의 전략적 도발에 대한 대응 조치로 한미연합 탄도미사일 발사 등 강력한 무력시위를 전개하라는 지시도 포함됐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와 함께, UN 안보리 소집을 긴급 요청해 강력한 대북 제재안 마련을 추진할 것과 북한의 추가도발에 대한 대북 경계태세를 강화할 것도 당부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 미사일 도발을 지속할수록 우리도 이에 단호히 맞서 다양한 핵심 전력을 굳건히 갖춰나갈 것임을 엄중 경고합니다. 북한은 우리의 의지를 오판하거나 시험하지 말기 바랍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이 핵 미사일 개발이라는 헛된 망상에서 벗어나 진정성 있는 대화를 위한 새로운 길을 선택할 것을 다시 촉구했습니다.

또, 안보에는 여야가 없다면서 북한의 탄도 미사일 관련 사항과 대책을 국회와도 공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YTN 임성호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729050310997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8585@ytn.co.kr,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추천